길이 143km로, 서석면 생곡리에서 발원하여 군 중앙부를 동서쪽으로 흐르다가 청평호로 흘러든다. 수심이 낮고 수온이 따뜻하며, 강 유역이 넓고 주변에 관광지가 많아 여름이면 피서객으로 붐빈다. 어종이 다양하고 풍부해 어느 곳에서나 낚시가 가능하며, 마곡에서 모곡, 개야리, 팔봉산, 화양강 여울로 이어지는 100km 구간이 최적의 낚시구간으로 알려져 있다.
골든몽키 수상레저는 국내 최고의 1급수 수질을 자랑하는 홍천강 상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물에서 즐기는 레포츠인 수상레저를 최고의 수질과 최신시설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monkeyski.co.kr/
소노벨비발디파크는 여름 물놀이 테마파크인 오션월드와 겨울 스포츠 레저시설인 스키월드, 골프장 및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종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다. 사시사철 빼어난 자연 속에 자리 잡고 있는 소노벨비발디파크는 여유로운 휴식과 휴양의 공간이다. 일 년 내내 다양하게 펼쳐지는 이벤트들은 소노벨비발디파크에서만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관광객들에게 선사하고 있다. 골프, 스키, 아쿠아, 다양한 레포츠 시설과 쇼핑몰 등을 갖춘 사계절 레저복합시설인 소노벨비발디파크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숙박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홈페이지 : https://www.sonohotelsresorts.com/vp/
추억과 낭만이 있는 강촌
서정적이면서 톡톡 튀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김유정역 북월 광장
각기각색의 테마가 있는 터널과 아름다운 북한강 절경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레일바이크 코스!
홈페이지 : http://www.railpark.co.kr/
애니메이션박물관은 애니메이션과 관련한 전반적인 내용을 입체적인 전시와 흥미로운 체험을 통해 소개하는 공간이다. 박물관은 2층으로 이뤄지며 전시의 시작은 애니메이션의 기원이라 할 수 있는 알타미라 동굴벽화다. 뒤를 이어 애니메이션의 탄생과 발전 과정, 종류에 대한 전시가 이뤄진다. 조금 딱딱한 내용이지만 직접 조작하며 체험하는 코너를 접목해 재미를 더했다. 이곳을 지나면 정겨운 분위기의 1970년대 만화 가게를 거쳐 대형 태권V 조형물과 만난다. 터치스크린을 통해 태권V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고 주제곡도 들을 수 있어 부모에게는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호기심을 선사한다.
청평댐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호숫가 길을 따라 10km쯤 가다 보면 왼쪽 언덕에 이국적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걸 볼 수 있다. 건물만 보면 지중해 연안의 마을 같기도 하고 호명산의 수려한 주위 배경과 함께 보면 마치 알프스 산록의 전원마을 같은 이곳은,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프랑스이다. 쁘띠프랑스의 컨셉트는 ''꽃과 별, 그리고 어린왕자''이다. 쁘띠프랑스는 청소년수련시설(고성청소년수련원)을 겸한 프랑스 문화마을로,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일대에 조성됐다. 쁘띠프랑스는 프랑스풍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관람객들은 숙박을 하면서 프랑스의 의식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 쌩텍쥐페리의 일생과 어린왕자 등 작품세계를 설명한 쌩텍쥐페리 기념관, 200년 된 오르골에서 나오는 감미로운 선율을 들을 수 있는 오르골 하우스, 프랑스 고택을 그대로 들여와 지은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 프랑스의 상징인 ‘닭’ 조각과 그림, 자기를 비롯해 프랑스 및 유럽에서 수집한 골동품을 볼 수 있는 골동품 전시관 등에서도 독특한 프랑스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최대 200여 명 수용 가능한 4∼10인용 객실을 갖추고 있어 단체수련회나 MT 장소로도 좋은 곳이다.
‘숲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이라는 테마로 꾸민 이국적인 수목원. 약 16만 3500㎡ 부지에 자연 지형을 가능한 원형대로 유지한 채로 24개의 테마 정원을 조성했다. 수목원 입구의 이탈리아 토스카나 풍 방문객센터, 영국풍 화단으로 꾸민 영국식보더가든, 이탈리아풍 정원 양식과 수로를 갖춘 이탈리안웨딩가든 등 곳곳에서 유럽 감성이 느껴진다. 수목원을 돌아보는 산책로는 크게 나무내음길, 단풍나무길, 숲속바람길, 이렇게 3개로 이뤄진다. 중심부의 나무내음길은 바닥에 우드칩이 깔려있고 테마 정원 곳곳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단풍나무길은 수목원에서 약간 높은 지대로 조용히 산책하기 좋고 숲속바람길은 나무가 무성하고 시원해서 여름철에 걷기 좋다. 각 코스는 편도 40~60분 정도 소요되며 중간중간 서로 연결된다. 모든 코스는 방문객센터에서 시작해 가장 꼭대기의 화이트가든이나 스카이가든에서 끝난다. 산책 중 음료를 마시며 쉬어갈 만한 카페를 비롯해 레스토랑, 기념품점 등의 편의시설을 갖췄다. 시기별로 야간 개장을 시행하며 경춘선 굴봉산역과 수목원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알파카월드는 11만 평 푸른 숲에서 동물들과의 행복한 교감을 통해 힐링 할 수 있는 강원도 1호 체험형 동물원이다. 나무와 들꽃이 어우러진 자연 속에서 지금껏 볼 수 없었던 귀여운 동물인 알파카와 눈을 맞추고, 먹이를 건네고, 뽀송뽀송한 털을 만지며 생명의 소중함과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다. 또한 SBS 세상에 이런일이 동물농장 MBC 하하랜드 헤이지니 등 여러 프로그램에 출연한 천재 알파카와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탄생한 1호 알파카를 만나볼 수 있다. 알파카월드는 자연, 사람, 동물이 모두 행복한 곳으로 다양한 편의시설과 체험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어 가족, 연인이 방문하기 좋을 뿐 아니라 단체 체험학습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의 북한강에 있는 남이섬은 우리나라 대표 테마 관광지 중 하나로 꼽힌다.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동화와 노래를 선물하는 이 세상에 유일무이한 상상공화국’이라는 콘셉트 아래 ‘나미나라공화국’이라는 브랜드를 사용한다. 남이섬은 자연생태와 문화예술이 조화를 이룬 관광지로, 메타세쿼이아길, 은행나무길, 잣나무길, 갈대숲길 등 아름다운 산책로와 그림책놀이터, 공예원, 유니세프라운지, 노래박물관 등 문화예술 공간을 두루 즐길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유니세프 어린이친화공원에 선정된 곳답게 놀이터와 도서관 등 아이들을 위한 공간도 많다. 공해를 일으키지 않는 전기자동차와 가족자전거 같은 다양한 탈 거리와 환경, 재생, 예술을 접목한 각종 체험 거리, 저마다 특색을 살린 음식점과 카페 등 남이섬 안에 즐길 요소는 무궁무진하다. 봄날의 황홀한 벚꽃길, 여름날의 시원한 메타세쿼이아 산책로와 야외 물놀이장, 가을날의 화려한 단풍, 겨울날의 눈부신 설경 등 계절마다 매력 포인트가 더해진다. 섬 내에 호텔정관루도 운영한다. 호텔은 예술가들이 직접 꾸민 객실로 이뤄진 본관과 강변에 늘어선 별관으로 구성된다.
춘천 사북면의 산 중턱에 자리한 해피초원목장은 체험 목장이자 SNS 인생 사진 명소로 유명하다. 약 23만 1,400㎡(7만 평) 초지에 펼쳐지는 목장은 한우를 방목하는 강원 한우 체험 농장으로, 소, 양, 토끼, 염소 등 다양한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며 교감할 수 있다.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장에서 15~20분 정도 산길을 따라 올라가면 해피초원목장의 그 유명한 포토존이 등장한다. 끝없이 이어지는 산줄기와 그 품에 폭 안긴 춘천호가 몽환적인 풍경을 연출한다. 방목하는 소 떼도 보인다. 목장에는 식음료를 판매하는 카페가 있는데 한우 버거가 특히 유명하다. 1등급 이상의 강원 한우로 매일 패티를 직접 만들어 사용한다. 이곳의 한우 버거는 2020년 방영한 TV 프로그램 인더숲에서 BTS 멤버들이 먹는 장면이 등장하면서 더욱 유명해졌다.